지드래곤의 마약 음성 판정과 ‘사필귀정’의 의미

G-Dragon
출처: G-Dragon on his upcoming album: “It’s been a long time”

지드래곤의 긍정적인 마인드와 ‘사필귀정’

가수 지드래곤(Kwon Ji Yong)은 경찰 조사를 마치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심경을 밝혔습니다. 그는 ‘사필귀정’이라는 고사성어의 뜻이 담긴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이 사진에는 “모든 일은 결국 반드시 옳은 이치대로 돌아간다. 처음에는 옳고 그름을 가리지 못하여 올바르지 못한 일이 일시적으로 통용되거나 득세할 수는 있지만 오래가지 못하고 모든 일은 반드시 옳은 이치대로 돌아간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드래곤은 마약 투약 혐의를 고사성어에 빗대어 완강히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사건을 통해 지드래곤은 처음으로 자신을 둘러싼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한 억울함을 표출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전에도 지드래곤은 불교에서 깨달음의 경지인 열반을 이루기 위해 수행해야 하는 여덟 가지 덕목 ‘팔정도’에 관한 글귀를 공유한 뒤 빠르게 삭제한 적이 있었고, 최근에는 한 팬이 자신의 법률대리인 김수현 변호사의 이메일 링크를 공유하여 악플, 기사, 영상 등을 보내달라고 요청한 것에 대해 직접 ‘좋아요’를 누르기도 했습니다.

지드래곤은 경찰 조사를 받기 전에 “마약 관련 범죄에 대해서 사실이 없다. 그걸 밝히려고 이 자리에 온 거니까 사실 긴말하는 것보다 빨리 조사를 받고 나오겠다”고 전했습니다. 조사를 받은 후에는 간이시약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정밀 검사도 요청한 상태입니다. 지드래곤은 경찰의 조사에 대해 무리하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마약 음성 판정과 추가 조사의 필요성

지드래곤이 경찰 조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것은 그에게 큰 안도감을 주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경찰은 아직도 더 상세한 조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의뢰하여 소변과 모발을 통한 정밀 감정을 실시할 예정이며, 유흥업소 직원과의 관련성에 대해서도 조사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지드래곤은 이번 사건을 통해 억울함을 표현하고자 했으며,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게시한 ‘사필귀정’의 의미도 그 의지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는 모든 일은 결국 옳은 이치대로 돌아간다는 믿음을 갖고 있으며, 어떤 일이 있더라도 옳은 방향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마무리

지드래곤의 마약 음성 판정과 ‘사필귀정’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드래곤은 경찰 조사를 받은 후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하며, 자신의 무죄를 억울하다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추가 조사 결과를 기다리며, 지드래곤이 정당한 평가와 결과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른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