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지브리 신작 소개 개봉예정일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신작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영화는 10년 만에 선보이는 미야자키 감독의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시공초월 판타지 장르의 작품입니다. 영화의 줄거리, 배우, 음악, 그리고 평론가들의 리뷰를 각각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영화 줄거리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영화의 주인공은 화재로 어머니를 잃은 11살 소년 마히토입니다. 마히토는 아버지와 함께 어머니의 고향으로 이사를 가게 되는데,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힘들어하며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느낍니다. 그러던 어느 날, 마히토 앞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왜가리 한 마리가 나타나고, 저택에서 일하는 일곱 할멈으로부터 왜가리가 살고 있는 탑에 대한 신비로운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마히토는 왜가리를 따라 탑 안으로 들어가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신비로운 세계에 발을 들이게 됩니다. 거대한 새들과 요정 같은 노인, 고양이 귀를 가진 유령 등 다양한 존재들과 만나면서, 마히토는 자신의 운명과 진정한 행복을 찾아가는 모험을 펼치게 됩니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성우

영화의 주인공 마히토 역은 스다 마사키가 목소리를 맡았습니다. 스다 마사키는 ‘백일몽’, ‘아이엠아히어로’, ‘기생충’ 등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에서 연기력을 인정받은 일본의 인기 배우입니다. 왜가리 역은 기무라 타쿠야가 목소리를 맡았습니다. 기무라 타쿠야는 ‘러브 액츄얼리’, ‘하울의 움직이는 성’, ‘신세기 에반게리온’ 등 많은 작품에서 활약한 일본의 대표적인 배우입니다. 또한, 마히토의 아버지 역은 오카다 준이치, 마히토의 이모 역은 요시타카 유키, 일곱 할멈 역은 나츠키 마리, 와타나베 켄, 카미야 아카사 등 일본의 유명 배우들이 목소리를 맡았습니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OST

영화의 음악은 일본 뉴에이지 거장 히사이시 조가 작곡하였습니다. 히사이시 조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바람이 분다’ 등 스튜디오 지브리의 대부분의 작품에서 음악을 담당하였으며, 아카데미상과 골든글로브상을 수상한 일본을 대표하는 작곡가입니다. 영화의 음악은 히사이시 조의 감각적인 멜로디와 오케스트라의 화려한 연주가 어우러져 영화의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영화의 엔딩곡은 요네즈 켄시가 부른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입니다. 요네즈 켄시는 ‘레몬’, ‘플라밍고’, ‘파이어워크스’ 등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끈 가수이자 작곡가입니다. 엔딩곡은 요네즈 켄시의 감성적인 목소리와 가사가 영화의 주제와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

리뷰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영화는 2023년 9월 24일 일본에서 개봉하였으며, 토론토 국제 영화제에서도 상영되었습니다. 영화는 평론가들과 관객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미야자키 감독의 걸작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BBC 코리아의 카린 제임스는 이 영화를 미야자키 감독이 만든 “가장 방대하면서 장엄한 작품”이라고 평가하였습니다. 그는 영화에 담긴 다양한 요소와 상상력, 그리고 마지막에 마주하는 질문에 대해 감탄하였습니다. 인벤의 김혜진 기자는 이 영화를 “시공초월 판타지 장르의 작품”이라고 소개하였으며, 스다 마사키, 기무라 타쿠야 등 일본 정상급 스타들의 목소리 출연과 히사이시 조의 음악, 요네즈 켄시의 엔딩곡까지 담았다고 언급하였습니다. CGV는 이 영화를 “올해 국내 극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가장 기대되는 애니메이션”이라고 소개하였습니다.

마무리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10년 만의 신작으로, 시공초월 판타지 장르의 작품입니다. 영화는 화재로 어머니를 잃은 소년 마히토가 왜가리를 따라 신비로운 세계에 들어가면서 펼치는 모험을 그립니다. 영화에는 스다 마사키, 기무라 타쿠야 등 일본 정상급 배우들의 목소리 출연과 히사이시 조의 음악, 요네즈 켄시의 엔딩곡이 함께 합니다. 영화는 일본에서 개봉 후 호평을 받았으며, 미야자키 감독의 걸작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오는 10월 25일 국내에서 개봉할 예정입니다. 영화의 러닝타임은 총 124분, 즉 2시간 4분입니다. 팬들은 기다려온 이 작품을 이제 예매를 통해 관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신작을 기다리던 팬들은 꼭 극장에서 감상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예매 바로가기

다른글보기